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인세탁 패딩세탁 셀프빨래방

by 사소한 행복 2022. 12. 14.

셀프 패딩 세탁하기

안녕하세요. 사소한 행복의 사소한 정보입니다.
바람이 더욱 매서워지는 겨울입니다. 점점 몸을 움츠리게 되고 두꺼운 패딩을 꺼내서 입고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매년 겨울이 끝나면 세탁소에 겨울옷을 맡겨 세탁을 하지만 드라이클리닝이 옷에 더 손상이 많이 간다고도 하고 점점 비용이 비싸지는 듯해서 아이 패딩이나 집에서 손세탁할 수 있는 패딩은 직접 세탁을 해봤지만 힘도 들고 깨끗이 빨리지도 않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세탁소를 꺼리는 제일 큰 이유는 세탁 기한이 너무 오래 걸리는 이유였습니다.
이번에 아이 패딩이 너무 심하게 더러워져서 코인세탁을 한번 도전해 봤습니다.

코인세탁, 빨래방 세탁 시 유의점

코인 세탁기에 패딩을 세탁할 시 유의하셔야 할 사항을 몇 가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패딩 세탁 시 코인 세탁소나 빨래방에 가기 전 먼저 집에서 손목 부위이나 목덜미 등 찌든 때가 심한 곳은 중성세제, 폼 클렌저 등으로 초벌 빨래를 1차적으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2. 패딩을 세탁기에 그냥 넣지 마시고 이불 망과 같이 빨래 망에 넣어 돌려주시길 추천드립니다. 패딩은 세탁 시 옷이 손상되면 패딩 안의 솜이나 털이 빠져나올 수 있으므로 세탁망에 안전하게 넣어서 세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세탁볼을 가져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패딩은 털이 뭉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세탁볼을 함께 돌리면 훨씬 수월히 뭉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패딩은 하나만 세탁하지 마시고 2개 이상은 함께 세탁하시길 바랍니다. 세탁과 건조까지 8,000원 정도 드는 가격이므로 2개 이상은 충분히 세탁할 수 있는 용량이므로 함께 돌리시면 저렴히 세탁할 수 있습니다.
5. 단 건조는 완전히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시간이 끝나기 전 체크하시고 시간을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6. 세탁 시 물의 온도는 옷감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미온수를 선택하시고 강력 세탁이 아닌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세탁을 잘 확인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저는 아이 패딩 2개와 제 패딩 1개를 처음 돌려보았습니다. 찌든 때가 심했던 손목 부분에 중성세제를 묻혀 돌렸는데 너무 만족스럽게 세탁이 잘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남편 패딩 두 개를 또 한 번 빨래방에서 세탁했는데 털 뭉침 없이 손목 쪽의 심한 찌든 때도 말끔히 지워졌습니다. 단 건조는 제가 30분만 돌려서 완전히 건조되지 않았지만 방에 걸어두었더니 하루 만에 말라서 잘 입고 다닙니다.

패딩-더러운-소매-부분
세탁해야 할 패딩
세탁해서-깨끗한-소매-부분
세탁한 패딩
세탁망에-넣어-세탁한-패딩들
세탁망 패딩
코인-세탁기
세탁기
코인-건조기
건조기

저처럼 다음날도 입어야 하는데 세탁을 해야 한다면 패딩은 이제 빨래방에서 세탁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듯합니다.

댓글